-
도메인 잡상 본문
도메인 잡상
자전거 업계에서 일하는 동안 비앙키와 (정확히는 대진인터내셔널과) 별 연이 없었지만 사실 꽤 좋아하는 브랜드다. 페이스북은 뭔가 기록장으로 역할을 못 하는 것 같아 시작한 것이 이 블로그인데 오픈하고 마땅한 도메인이 생각나지 않았다. 당시 비앙키 메가프로 티타늄 프레임을 막 손에 넣었던 때라, 비앙키 관련 도메인을 찾아보니 bianchi.kr이 나오더라.
서브도메인인 bianchikorea.co.kr은 원래 비앙키 수입사인 대진인터내셔널이 사용하던 주소인데, 어느날 검색 중 주인 없는 도메인이라 나왔다. 마케팅 담당자가 일을 제대로 못 했거나, 도메인의 가치를 모르고 사용기간 연장을 안 했단 소린데 일단 주워 담았다. 구글에서 대진인터내셔널 홈페이지 관련 내용을 검색하고 클릭하니 이 블로그가 뜨는 이유다. 한동안 비앙키닷컴에서 한국어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이 블로그로 연결되기도 했다. (당시 이 블로그 메인 포스팅이 트렉 마돈이었는데...)
colnagokorea.co.kr, colnagokorea.com은 원래 클라이언트가 취급하던 브랜드였는데, 브랜드 취급사가 바뀌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받았다. 소식 듣고 10분 뒤 곧바로 도메인 확보. 원래 colnago.co.kr은 모 샵이 보유하고 있었다가 지금은 현 수입사로 소유주가 바뀐 것으로 안다. 도메인 구입 후 새 콜나고 수입사의 과장님과 안부를 주고받기도 했다. 클라이언트였다면 도메인 정도는 기분 좋게 넘겨드렸겠지만 아쉽게도 아니었는지라. castelli.co.kr, castelli.kr은 때마침 생각나서 콜나고 사는 김에 덤으로.
spitfire.co.kr, spitfire.kr은 어디까지나 취향이 반영된 결과다. 원체 좋아했던 비행기고, 아마 뭔가 브랜드를 만들 일이 있다면 쓰지 않을까? 당장은 필요 없어도 오랫동안 갖고 갈 도메인이다.
아무것도 한 게 없는데 블로그 카운터 조회수가 훅 올라가 있기에 유입경로를 보니 키워드에 스핏파이어가 있더라. 그냥 생각해보면 꽤 괜찮은 쇼핑이었던 것 같다. 생각 난 김에 오늘 도메인 연장신청 해야겠다.
'log'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LL SCULPTURES - 조각가 권오상의 르망24시 환타지 (0) 2019.09.13 "폴스타의 프로덕트 매니저는 스웨덴에서 가장 멋진 카푸치노를 탄다" (0) 2019.02.15 SPITFIRE! (0) 2018.11.01 DAVID DOWNTON (0) 2018.10.02 캣타워 말고 책장 도착, 책 도착 (0) 2018.02.04 Comments